‘완벽한 엄마는 불안한 아이를 만든다. 충분히(그럭저럭) 괜찮은 부모가 좋은 부모이다’
7.19(화), 구립마포한강아이파크어린이집과 마포센트럴아이파크어린이집 학부모 대상으로 온라인 부모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비대면(zoom)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총 18명의 학부모와 교사들이 참여하여 열정적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당신은 어떤 부모인가요?” 라고 포문을 연 오주헌(새롬심리상담센터장)강사는 “맘마美아 – 충분히 괜찮은 부모되기” 라는 주제로 영아기의 긍정적인 스트로크(접촉)를 통한 긍정적인 애착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요즘 금쪽같은 내새끼 등의 상담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에서 알 수 있듯이 아이들을 어떻게 양육해야 하는가에 대한 부모들의 고민이 매우 큰데요, 강사의 경험사례를 통해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양육 TIP(거울반응, 정서적 반영)을 배울 수 있는 아주 값진 시간이였습니다. 특히 영아기 때 가장 중요한 부모의 태도_‘따뜻함’, ‘애정적’, ‘정서적 표현’, ‘일관성’ 을 꼭 기억하고 실천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부모(교사)가 100%로 잘 할 수 없다. 50~60%만 실천한다면 당신은 충분히 좋은 부모(교사)이다.’ 라는 강사의 말에 강의에 참여한 모든 분들의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부담감이 조금은 가벼워지네요.
교육을 마친 후 ‘괜찮은 부모 되는 구체적 방법을 알게 돼 좋았어요.’, ‘영아기에 필요한 긍정적인 표현에 대하여 좋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긍정적인 스트로크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예시를 들어주셔서 잘 알 수 있었습니다.’ 라는 평가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받고 싶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서울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는 일하는 여성들의 역량강화와 힐링도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하는 모든 여성의 삶을 응원합니다!
글 기획협력팀 최은선
© Copyright by 서울특별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