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자기 전, 아이를 안아주면서 ‘너는 나에게 000이야’ 라고 말해주세요
6.23(수), 강동구에 위치한 구립어린이집 7곳(색종이, 토리, 별하, 엄마품, 꿈별, 태영, 성내1동) 학부모 대상으로 온라인 부모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19를 고려해 줌(zoom)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총 37명의 교사와 학부모가 참여, 날씨만큼 뜨거운 열기가 가득한 강의였습니다.
‘이 세상에 나쁜 부모가 되려고 하는 사람은 없어요. 여러분은 어떤 부모가 되고 싶은가요?’ 라는 말을 시작으로 오주헌(새롬심리상담센터장)강사는 “긍정적 스트로크(stroke, 태도)로 자녀 존중하기” 라는 주제로 인생의 결정적 시기를 좌우하게 되는 시기인 아이들을 대하는 태도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였습니다.
아동학대사건을 뉴스로 보며 양육에 대한 많은 고민이 생기는 요즘 교육생들은 부모 역할 및 태도의 중요성에 대해 더욱 공감 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자아가 건강하게 형성될 수 있도록 긍정적, 부정적 스트로크(태도)에 대해 알아보고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양육팁 TIP을 배웠습니다.
특히 교육을 마치기 전 2가지를 꼭 실천하기로 했는데요,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부모의 태도_‘알아주기, 존중해주기, 인정해 주기‘ 와 매일밤 자기 전 꼭 안아주며 ‘너는 나에게 00야’ 라고 말하기를 약속했습니다.
교육을 마친 후 ‘부모의 입장에서 예를 들어주셔서 더 와 닿았어요.’, ‘오늘 가르쳐 주신 2가지 꼭 실천 해보겠습니다.’ ‘아이들을 대하는 나의 자세를 돌아볼 시간이었어요’ 라는 평가와 앞으로도 ‘부모 스트레스 날리기’, ‘자녀양육’, ‘힐링프로그램’ 등의 교육을 받고 싶다는 의견도 요청했습니다.
센터는 일하는 여성들이 역량도 강화하고 힐링도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하는 모든 여성의 삶을 응원합니다!
글 기획협력팀 최은선
© Copyright by 서울특별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