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노동법률교육-강동구부터 시작!


FILE_000000000001648

 

서울특별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센터장 강명신, 이하 센터)의 ‘찾아가는 노동법률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교육은 5인 이상이 모여 신청하면 어디든 찾아가 교육을 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지난 4월, 교육홍보를 위해 어린이집 증 소규모사업장에 공문과 함께 프로그램 안내지를 발송하고,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온라인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드디어 지난 5월14일, 강동구에서 2019년 첫 노동법률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노동법률교육’은 총 3회차에 걸쳐 진행합니다. 1회차는 근로기준법 기초, 2회차는 근로시간과 휴식 3회차는 근로관계의 종료입니다.

 

1회차를 마친 교육생들은 더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이 교육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또한 연차휴가 등을 포함한 근로시간과 휴식 관련 교육인 2회차에 대해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사업주와 노동자 모두가 법을 제대로 알고, 이를 준수한다면 좋은 일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인 이상 사업장, 노동법에 관심있는 사업주 혹은 근로자분들은 서울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로 연락주세요! 

 

 

센터는 두 가지 형태의 ‘찾아가는 노동법률교육’을 진행합니다. 「A형 : 알고 싶은 것만 쏙」은 ① 임신기모성보호 ②육아기모성보호 ③근로시간과 휴식 ④근로기준법 기초 ⑤임금 ⑥근로관계의 종료 중 원하는 과목을 듣는 것입니다. 교육시간은 50분입니다.

 

B형 : 모성보호교육 패키지」는 3개 강의 당일 연속 진행 혹은 주1회 3주간 진행합니다. ①근로계약서 읽기 ②임신기 모성보호 ③ 육아기 모성보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교육시간은 40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