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뭇잎 색이 서서히 물들어 가는 10월, 서울특별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센터장 김지희/이하 센터)는 한국가사노동자협회 소속 아이돌봄기동대 대상으로 [종사자역량강화교육: 일상생활 속에서 찾는 영역별 놀이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10월 24일, 29일 양일간에 걸쳐 전태일기념관(10.24)과 중부여성발전센터(10.29)에서 총 91명이 참여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습니다.
교육 시작 전 김지희 센터장(서울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의 인사말과 함께 센터에서 준비한 패키지(센터 리플렛/ 모·부성보호제도 안내지, 40문40답, 홍보물품)를 전달하였습니다. 오늘 교육에 참여한 아이돌봄선생님들이 모·부성보호제도의 직접 대상자인 각 가정으로 패키지를 전달, 센터를 홍보해주기로 하였습니다.
오늘 강의는 <일상생활 속에서 찾는 영역별 놀이활동> 주제로 아이돌봄 시 생활 속 익숙한 사물을 활용한 놀이법을 배워 보았는데요, 각 영역별 놀이법을 통해 아이를 돌보는 전문적인 역량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교육을 마친 후
‘실전에 도움이 되어 유익했다.’
‘좋은 교육 감사합니다.’
‘활용도가 높은 교육이였습니다.’
‘실습 위주의 교육도 진행했으면 좋겠습니다..’ 라는 평가와 의견을 주셨습니다.
서울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는 (예비)직장맘·대디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진행될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계속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세상의 모든 (예비)직장맘·대디를 응원합니다!
글 기획협력팀 최은선
© Copyright by 서울특별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