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2022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2021년 12월 3일(금) 10:00부터 12월 12일(일)까지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 ‘2022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란
학부모가 온라인에서 취학통지서를 확인 후 해당초등학교로 제출할 수 있도록 2017학년도부터 시행되었으며, 취학아동의 보호자가 서울시 홈페이지에 접속,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후 이용가능
∎ 서비스 이용 취학아동 보호자 범위 : 세대주, 부모, 조부모
※ 자녀와 따로 거주하는 부모의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가능
∎ 온라인 제출 서비스 이용기간 : 2021년 12월 3일(금) 10:00부터 12월 12일(일)
※ 12월 3일부터 12월 12일까지 10일간 온라인제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취학아동 보호자의 경우 온라인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해당 동주민센터 직원이나 통장 등을 통해 인편 및 우편으로 취학통지서를 전달받게 되며, 전달받은 취학통지서를 예비소집일에 지정된 초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2021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대상 : 만 6세 아동(2015년 1월 1일부터 2015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
※ 1년 조기입학 또는 입학연기 신청은 2021.12.31(목)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신청
∎ 이용방법 :
1.인증서 확인 -> 2.취학할 아동정보 확인 -> 3.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 4. 예방접종 안내문 다운로드
∎ 온라인 제출신청 후 출력 방법 :
서울시 온라인 민원 페이지의 상단 ‘신청결과‘ 메뉴 화면에서 출력이 가능
※‘초등학교 입학생 필수 ‘예방접종 안내문’, ‘취학 관련 안내문 ’등을 함께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 :
서울특별시- 분야별정보- 행정- 새소식- ‘2022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 실시(2021. 12. 3. ~ 12. 12.)’(클릭)
∎ 문의 : 서울특별시 행정국 자치행정과 ☎ 02-2133-5825
※취학 관련 문의는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 또는 12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