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기사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19년 경력단절예방사업 우수사례
“환경개선으로 장기근속 기업으로 탈바꿈하다 ” (동구새일센터, ○○식품주식회사)
○○식품은 근로자의 80% 이상이 여성인 중소기업으로, 대다수 여성의 근로 환경이나 복지는 열악한 상태였다. 여성근로자들의 장기근속 유도를 위해 기업환경개선 서비스를 지원받았다. 여성휴게실과 화장실 개선으로 여성 근로자들이 편안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으로 개선돼 근무 만족도가 향상됐다. 또한, 다양한 연령의 여성 근로자들이 근무하면서 소통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직장문화 개선 특강을 통해 서로의 입장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 및 사고방식 등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일과 가정, 나의 균형 찾기의 조력자 새일센터” (서울광역새일센터, 33세, 강○○)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직장맘으로 가정과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많고 경력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어려움을 느끼던 차에 새일센터를 통해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상담 서비스를 받게 됐다. 다면적 인성검사(MMPI)로 자신의 기질적 성향을 이해하고 개인 상황을 객관화하는 연습을 시작으로 인식 전환이 시작되어 점차 남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일에 집중하게 됨으로써 직장에서도 인정받는 직원이 됐으며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도 한층 줄일 수 있었다. 경력단절예방 상담을 통해 가정과 회사, 건강 등 모두 균형 있는 삶을 찾을 수 있었다.
출처 : 여성신문(http://www.wome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