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비누로 깨끗하게 손을 씻어요’
무더위가 찾아온 6월, 여름철에는 더욱 위생에 신경 써야 하는데요. 아이들의 깨끗한 손 씻기를 위해 마을과 아이들 기관에 아로마 꽃비누 만들기 키트를 제공,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 만들기에는 총 30명이 참여, 비누 베이스를 녹여서 향기로운 아로마 오일과 비누전용색소를 넣고 예쁜 꽃모양 몰드에 부어 비누를 완성했어요.
짜잔~!! 완성된 예쁜 장미 모양 비누를 사용해서 빨리 손을 씻어 보고 싶네요. 손에서 아주 좋은 향기가 날 것 같아요. 이번에 만든 비누로 아이들 모두 손도 열심히 씻고 위생적인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랑구 마을과 아이들 기관과 함께한 상반기 자녀돌봄지원 사업은 6월_ 아로마 꽃비누 만들기 활동을 마지막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마을과 아이들 친구들의 힘찬 모습을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하반기 자녀돌봄지원사업에는 또 어떤 재미있고 신나는 활동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두근두근 한 마음으로 기대해 봅니다.
서울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는 일하는 여성들의 역량강화 및 힐링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하는 모든 여성의 삶을 응원합니다!
♥2023년 서울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와 자녀돌봄지원사업을 함께 하는 기관을 소개합니다.♥
중랑구에 위치한 「마을과 아이들」은 마을에서 세대 간, 계층 간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며 누구든 함께 어울려 행복할 수 있는 놀이공간. 소통공간. 생활문화예술공간. 연대공간. 공유공간입니다. 이 곳에서 마을 아이들의 휴식, 돌봄과 교육이 이루어지며 “교육”과 “함께살기”를 통해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꿈꿉니다.
|
글 기획협력팀 최은선
© Copyright by 서울특별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