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센터장 김지희/이하 센터)는 10월 17일 월요일, 상근 노무사의 상담역량 강화와 상담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상담의 질을 향상시키고 밀착지원, 분쟁해결 능력을 확장하고자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10월 17일에 진행된 교육은 2022년 8회차 중 6회차로 ‘직장 내 성희롱 사건 대응 실무’를 진행하였습니다. 노무법인 성심 대표이자, 본 센터 성평등노동인권지원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신은진 노무사가 진행하였습니다.
신은진 노무사는 직장 내 성희롱의 법적 개념, 판단 절차, 판단 기준을 설명하였습니다. 나아가 공인노무사로서 사건 조사 매뉴얼, 고충 처리 프로세스, 상담 시 세부 행동 지침 등을 공유하며 법적 요건 및 상담역량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해당 교육을 통해 직장 내 성희롱의 법적인 요건을 살펴볼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추후 상담 진행시 보다 나아진 상담의 질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이후 7회차 상근노무사 역량강화교육에서는 최근 ㅇㅇ쇼핑 육아휴직 부당전직을 인정하는 대법원 판결을 중심으로 김세희 변호사가 교육을 진행하고, 8회차는 11월 중 산업재해 관련하여 권동희 노무사가 교육할 예정입니다.
글 법률지원팀 전유진
© Copyright by 서울특별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