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법 교육,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필수교양과목으로


FILE_000000000001580

 

 

 

알면 힘이 되는 노동법상식 교육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11월 필수교양과목으로 선정”

 

 

 

서울특별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센터장 김지희, 이하 센터)가 진행하는  <찾아가는 교육> ‘알면 힘이 되는 노동법 상식’ 교육이 송파여성경력이음터의 수강생들이 들어야 하는 필수교양과목으로 지정되었습니다.

 

11월 한 달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1강 <인권과 노동법> 내용으로 센터 손규빈 상근노무사가 진행하였습니다. 일하는 사람의 기본권리로서 근로기준법을 살펴보고, 특히 일을 처음 시작할 때 꼭 챙겨야 하는 “근로계약서”를 꼼꼼하게 살펴보았습니다. 근무시간, 근무 장소, 임금 등뿐 아니라 요즘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강의하였습니다.  2강은 <쉬며, 일하며, 배우자> 내용으로 센터 장종수 상근노무사가 맡았습니다. 근로기준법 중 연차유급 휴가 등 휴가 및 근로관계 종료에 초점을 맞춰 교육했습니다. 모성보호제도 및 일생활균형지원제도 중 개정 법률 중심으로 강의를 하였습니다. 교육은 4차례에 걸쳐 진행되었고, 총 100여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했습니다.

 

 

 

2020년부터 이음센터 정규과정 편성

 

이에 앞서 지난 10월 1일 김미정 센터 법률지원팀장이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개관 1주년 기념식에서 ‘알면 힘이 되는 노동법 상식’이라는 제목의 특강을 진행한 바 있고, 그 후속사업으로 11월 교육 사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는 2020년 매월 첫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 ‘알면 힘이 되는 노동법 상식’교육을 이음센터 정규과정으로 편성했습니다. 송파여성문화회관은 지난 8월14일 서울특별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와 협력기관으로서 MOU를 체결했습니다.

 

 

 

글 김미정 팀장(법률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