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등 기타] 돌봄 상담은 ‘☎120+3’으로! 11월부터 전문콜센터 운영

■‘안심돌봄120’란?
사회복지관련 전문상담원이 돌봄대상자 기본 정보 확인 후 중증도, 돌봄 난이도 등에 맞춰 제공 가능한 돌봄 종류, 신청자격, 절차를 종합적이고 자세하게 알려주는 서비스. 필요시 거주지 주변에 있는 우수 돌봄서비스 기관 안내

[이미지 출처_ 내 손안의 서울]

■지원 대상 및 방법
– 고난도 돌봄 어르신 : 서울형 좋은돌봄인증기관을 연계
– 고난도 중증장애인 : 내년부터 권역별로 지정·운영 예정인 중증장애인 전문활동지원기관과 연계 예정
– 돌봄 종사자 : 상담 진행 / 법적 보호가 필요한 경우 서울시복지재단(서울사회복지공익법센터)의 법률상담 연결

■ ‘안심돌봄120’ 운영체계도


[이미지 출처_ 내 손안의 서울]

■ ‘안심돌봄120’ 운영시간
평일 :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야간 및 공휴일 : 다산콜센터나 안심돌봄120에 상담 예약
※11월 중 카카오톡 상담채널도 신설, 운영 예정

■자세한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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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다산콜센터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