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라이더께 케이크가 도착했습니다
11월 22일(토), 서울특별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센터장 김지희, 이하 센터)는 사각지대 직장맘·대디의 모부성보호 활성화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플랫폼 직장맘·대디 워라밸을 위한 역량강화교육> ‘배달라이더께 케이크가 도착했습니다’를 진행하였습니다.
배달라이더와 배달라이더 가족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아이와 오손도손 시간을 보내며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유대감을 쌓을 수 있도록 준비한 프로그램이었답니다. 이번 교육은 건대역 근처 케익다방에서 열렸고, 총 20명의 배달라이더와 자녀들이 멋진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바쁜 일상 속에서 놓치기 쉬운 ‘함께하는 시간’, 이날만큼은 마음껏 누려보았습니다.
달콤한 생크림과 알록달록한 데코 재료들이 테이블 위에 펼쳐지자 모두의 눈빛이 반짝빈짝~
하얀 케이크 위에 직접 크림을 바르고 장식을 얹으며 각자만의 개성이 살아 있는 케이크가 하나둘 완성됐어요. 케이크를 들고 기념사진도 찰칵!!
웃음이 끊이지 않는 케이크만큼이나 달콤한 시간이었답니다.
-참여자들의 한마디!-
‘아이와 오붓한 시간을 갖게 되어 유대감 형성이 공고해진 것 같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아이와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서 좋았어요.’,
‘아이가 너무 좋아하고 함께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일에 치어서 생활하다가 아이와 함께 멀리 가지 않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프로그램을 마친 후 마음 따뜻해지는 후기들이 가득했답니다.
이번 교육이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배달라이더 분들의 워라밸이 실현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서울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는 사각지대 (예비)직장맘·대디의 모·부성보호제도 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예비)직장맘·대디를 응원합니다!
글 기획협력팀 최은선
© Copyright by 서울특별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