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 뉴스레터 26호
일하는 부모와 직장맘지원센터, 5년의 동행 그리고 미래
5주년 기념 토론회
일하는 부모와 직장맘지원센터, 5년의 동행 그리고 미래
9월 14일(목) 서울시립미술관 지하1층 세마홀에서 서울시직장맘지원센터 5주년 기념토론회가 개최되었다. 신경아 교수(한림대)가 발제자로, 김혜진 교수(세종대), 김진 변호사(민변노동위원회)와 국미애 연구위원(서울시여성가족재단)는 토론자로, 그리고 박수진 사례자(노동법률 상담)와 김희진 대표제안자(직장부모커뮤니티)는 직장맘사업의 당사자로 토론회에 참여하였다. 이 날 토론회는 직장맘지원센터의 5년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과제를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2017 베이비엑스포 부스운영
직장맘지원센터에 CONNECT하다
2017 베이비엑스포 현장상담이 8월 31일(목)부터 9월 3일(일)까지 대치동 세텍에서 진행되었다. 나흘간 6만 명이 넘는 참관객들로 북새통을 이룬 가운데, 직장맘지원센터 부스에서는 임신·육아기 직장맘들에게 출산휴가·육아휴직 등 모성권과 실업급여, 연차휴가 등 노동권 관련한 노무사들과의 직접 상담뿐만 아니라, 변호사 상담도 병행하여 현장에서 다양한 법률적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서 큰 호응을 얻었다.
2017 직장부모커뮤니티 워크숍
“최성애 박사와 함께 하는 감정적 배경음악”
9월 2일(토) 오전10시부터 서울시민청 지하2층 태평홀에서 2017 직장부모커뮤니티 대표제안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이
두 시간여 동안 진행되었다. 감정코칭 전문가인 최성애 박사(現 HD행복연구소 소장)가 행복에너지를 생산하고 자신만의 회복탄력성을 키움으로써, 여러 가지 관계 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스트레스와 피로에 대처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해소하는 방법을 배우는 기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