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1일(목) 오후 12시부터 1시반까지 서울시동부여성발전센터 1층 로비에서 <직장맘 건강UP 간편건강체크>를 진행하였습니다. 동부여성발전센터를 방문하는 직장맘과 시민들은 인바디검사와 손가락 채혈로 체지방률과 근육량,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체크하였습니다.
<서울서부 근로자건강센터 성동 분소>의 간호사 두분이 검진과 상담을 해주셨고 전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직장맘 건강UP>간단검진체크는 중요한 건강지표인 혈당, 고혈압,콜레스테롤 수치를 체크하여 직장맘들이 평소에 꾸준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마침 점심시간에 센터를 방문한 직장맘과 주민들은 많은 관심을 보이며 참여하였습니다.
검진 후에는 한 분 한 분 꼼꼼하게 검진과 결과 수치를 적어주고 운동과 식단 조절 방법도 설명해 드렸습니다. 기준 초과 수치가 나온 분에겐 다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병원 방문을 권해드리기도 했습니다.
급한 볼일 때문에 검진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분, 중국에서 온 이주여성, 한 번도 건강검진을 받은 적이 없다는 어르신까지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동부권센터는 2020년 본격적으로 직장맘건강권 확보를 위해 관심을 갖고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일과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일상에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과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해나갈 것입니다.
글 엄경애 기획협력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