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유리 새활용!! 업사이클링으로 환경도 살리고~
세상 하나뿐인 나만의 친환경 냄비받침도 만들고~
서울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에서는 2월 14일~23일까지 키트를 이용한 ‘친환경 냄비받침 만들기(업사이클링)’ 기획강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강좌는 모집을 통해 선착순 10분에게 만들기 키트를 발송했는데요, 신청자 폭주로 만들기 강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볼 수 있었답니다.
당첨된 10분에게 ‘친환경 냄비받침 만들기(업사이클링) 키트’를 발송하여 각자 가능한 시간과 장소에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 만들기는 특히 폐유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이었어요, 매년 폐유리 발생량은 한국에서만 61만톤 이상이고 그렇게 버려진 폐유리는 완전히 분해되기까지 100만년 이상이 걸린다고 해요.
하지만 단순히 버려지기엔 폐유리는 ‘바다보석’ 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답기도 해서 다양한 업사이클링에 활용되기도 한답니다. 이번 강좌를 통해 폐유리의 가치를 업사이클링하여 예쁘고 활용도가 높은 소품으로 재탄생시켜 보았습니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 폐유리를 자유롭게 배치해서 나만의 냄비받침을 완성!!
빛에 반짝거리는 폐유리 냄비받침이 너무 예쁘네요. 주방에 놓고 사용하면 기분까지 반짝거릴 것 같아요.
환경보호에도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나만의 디자인 작품도 만들고~~
활동 후 온라인 네이버폼을 이용하여 활동사진과 만족도 설문지를 보내주셨는데요,
‘덕분에 힐링도 하고 주방도 환해졌어요~~’,
‘어렵지 않게 이렇게 예쁜 소품을 만들 수 있다니 너무 좋네요.’,
‘만들기로 힐링도 하고 완성품이 실용적인 점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의미 있고 재미있는 활동이었습니다.’,
‘원데이 클래스라서 택배 발송이라 정말 좋았고 원하는 시간에 집에서 편하게 만들면서 힐링이 되었습니다.’ 라는 평가와 앞으로도 택배 발송 키트로 다양한 공예 활동을 해보고 싶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3월, DIY키트 강좌_ ‘마크라메 휴지걸이 만들기’키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3월에 진행되는 DIY키트 강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서울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는 일하는 여성들의 역량강화와 힐링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하는 모든 여성의 삶을 응원합니다!
글 기획협력팀 최은선
© Copyright by 서울특별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