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관람한 영화에 대해 공감하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힐링이 되었습니다‘
4월 12일, 힐링맘 커뮤니티의 두 번째 활동은 조조영화 관람입니다.
작년 6월 함께 「크루엘라」를 본 이후 거의 1년만의 영화관 나들이인데요. 이른 아침부터 영화관에 모인 힐링맘들의 얼굴에 즐거움이 넘칩니다. 길고 긴 코로나의 터널을 지나며 문화 활동에 목말라 있는 힐링맘을 위해 준비한 영화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입니다.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만나며 벌어지는 감동 드라마인데요, 대한민국 대표 배우 최민식님의 연기로 영화 시작부터 끝까지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었답니다.
‘그냥 공식 하나 달랑 외워서 풀어버리면 절대 친해질 수가 없는 거야, 공들여서 천천히 생각해야 친해지는 거다’, ‘ 문제가 안 풀린다고 머리 싸매지 말고 내일 다시 풀어봐야겠다고 생각 하는 게 수학적 용기다’, ‘답은 틀려도 풀이과정은 옳을 수 있다. 너의 답은 틀렸지만 풀이과정은 옳다.’, ‘틀린 문제에서 옳은 답이 나올 수는 없다’ 등 명대사들과 함께 영화 속 장면들이 긴 여운을 남겨주네요.
조조영화여서인지 극장 안이 힐링맘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없어 마치 영화관 전체를 대관한 듯 편안하게 관람하며 힐링 할 수 있었어요. 재미있는 영화, 좋은 친구들, 그리고 커피 한 잔의 여유!! 힐링맘의 완벽한 나만을 위한 시간이였습니다.
영화관을 나서며
‘함께 관람한 영화에 대해 공감하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힐링이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극장 나들이해서 너무 힐링이 되었습니다. ’
‘정답보다 중요한 건 답을 찾는 과정이다! 라는 대사가 여운에 많이 남습니다.’
‘시간과 장소 너무 좋았어요!!’ 라는 이야기와 함께 4월의 힐링맘 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5월은 또 어떤 즐거운 힐링 활동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기대감에 두근 두근…..
언제나 열정이 뿜뿜한 힐링맘의 활동을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글 기획협력팀 최은선
© Copyright by 서울특별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
2022년 서울시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는 거주지 및 활동 거점을 중심으로 정보 교류, 친구 만들기, 여가생활 즐기기 등 다양한 커뮤니티 모임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