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새활용플라자 탐방
커뮤니티 1차_아이스브레이킹 및 첫마음나누기
커뮤니티 2차_‘우리 몸과 지구를 살리는 가까운 먹거리’- 푸드마일리지 체험하기
커뮤니티 3차_‘미세먼지 줄이기와 대응방법’-보드게임
커뮤니티 4차_알면 힘이 되는 나의 근로환경
⇒ 커뮤니티 5차_서울새활용플라자 탐방
커뮤니티 6차_재활용품을 활용한 작품 만들기(업사이클링 북아트)
2019년 동부권역 커뮤니티가 9월로 들어서며 5번째 시간을 가졌습니다.
9월 21일, 2019년 커뮤니티 모임 시작 이후, 처음으로 강동구, 광진구, 중랑구 3개의 커뮤니티가 한자리에 모여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9월_5차 모임을 진행했습니다.
5번째 주제는 ‘서울새활용플라자 탐방’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야외활동이 마련되었습니다.
성동구 장안평 역에 위치한 서울새활용플라자는 새활용(업사이클)에 대한 모든 것을 보고,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새활용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새활용이란,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을 더하거나 활용방법을 바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업사이클링(Upcycling)의 우리말입니다.
새활용 도슨트(해설사)님의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서울새활용플라자 곳곳을 투어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버려지는 자원과 새활용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서울새활용플라자 투어가 끝난 후, 점심식사를 하며 잠시 휴식을 취하고 서울새활용플라자의 렉또베르쏘 퍼블릭 스튜디오 김준혁 대표님과 함께 업사이클링 노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쓸모없어진 포스터가 멋진 노트를 변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도 어른도 버려지는 자원의 측면을 넘어서 작품으로서의 책이 가지는, 버릴 수 없는 가치를 새롭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센터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다들 귀가하지 않고 자유롭게 둘러보고 다양한 업사이클링 체험을 신청하는 등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의 시간을 만끽하였습니다.
10월 프로그램은 서울새활용플라자의 렉또베르쏘 퍼블릭 스튜디오 김준혁 대표님과 함께 업사이클링 북아트 「그림책으로 배우는 관계성 re-location_‘잇다·있다·잊다’」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019 동부권역 마지막 모임으로 강동구, 광진구, 성동구 커뮤니티가 함께 합니다. 다음 10월 커뮤니티 모임도 기대해봅니다.
10월 프로그램 안내
강동구, 광진구, 성동구 커뮤니티가 함께 하는 2019 동부권역 커뮤니티 마지막 모임!
그림책 심리학 (업사이클링 북아트)
일시: 2019. 10.12(토)
|
※ 2019년 동부권역 커뮤니티는 현재 광진구, 강동구. 중랑구 총 3개 자치구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달 1회씩 커뮤니티 별로 부모 및 자녀프로그램, 야외 활동 총 6회가 운영됩니다.(서울시 전액지원)
2019년 커뮤니티 공식 활동기간은 4월~10월까지입니다.
<커뮤니티 9월 활동모습>
⇒ 동부권역 커뮤니티 9월 모임 사진 더 보기(페이스북)
© Copyright by 서울특별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