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휴직 및 사내 업무 관련.
안녕하세요
지난 2010년 3월부터 재직중인 회사에 근무 중입니다.
회사는 크지 않지만 대기업 자회사라 대기업 분류 인 것으로 알고 있구요.
현재 저는 2013년 1월 21일 출산 예정입니다.
입덧이 심해서 지난 6월 25일부터 제 휴가와 병가, 그리고 무급휴가까지 약간 쓰고 얼마 전인 9월 29일 자로 복귀 하였는데요
회사에서 경영상 어려움을 이유를 대며 저의 12월 내 퇴사를 저희 팀 실장님께 전달하라고 했다고 합니다.
실장님은 지난 금요일인 11월 9일 저에게 슬쩍 말씀해 두신 상태 이구요, 아직 회사에서 직접적인 공고는 내려오지 않았습니다.
원래대로라면 12월 초 부터 저는 출산휴가를 3개월간 쓸 수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육아휴직과 출산휴가를 사용 가능한지 아니면 회사에서 그에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직접적인 공고가 내려오기 전에 출산휴가 신청서를 쓰면 되는지 권고 사직 요청 후 제가 받아들이지 않고 출산휴가 신청서를 내도 되는지도 궁금하구요.
출산휴가 신청서의 경우 회사 내 휴가 양식에 따라야 하는지 아니면 정해진 양식이 따로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바쁘신 시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부탁 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