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고충] 서울시, 상담지원 플랫폼 ‘모두다’ 운영 및 카카오톡 채널 ‘누구나 챗봇’ 개시
서울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음이 힘든 시민들이 비대면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챗봇서비스 ‘누구나’를 첫 개시하고, 축적된 심리지원 제공하는 플랫폼 ‘모두다’ 홈페이지를 개설 운영합니다.
∎ ‘모두다’ 서울시 상담지원 플랫폼은?
: 시민들이 온라인에서 쉽게 다양한 심리지원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서울시 자살예방센터와 서울시 코비드19 심리지원단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우울, 자살, 불안 등 심리적 대처를 위한 내용과 코로나 19의 심리방역을 위한 내용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운영하고 있는 상담, 지원, 라이브러리로 구성된 플랫폼입니다.
∎ ‘모두다’ 서울시 상담지원 플랫폼 바로가기 (Click) :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
∎ 카카오톡 채널 ‘누구나 챗봇’은 ?
: 시가 지자체 최초로 운영하는 카카오톡 채널로 코로나19 등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코로나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여러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상담하면, 24시간 도움되는 콘텐츠를 연결하고 제공해 주는 정보안내 길잡이 챗봇 서비스입니다.
∎ 카카오톡 채널 ‘누구나 챗봇’ 지원 서비스
- 대화창 외 초기 접속시 제공되는 메뉴 선택으로도 심리지원 정보제공 및 검색이 가능
- 우울불안 등의 자가진단
∎ 카카오톡 채널 ‘누구나 챗봇’ 접속방법 : 스마트 폰에서 카카오톡 채팅창→ ‘누구나 챗봇’ 검색→ 채널추가
∎ 관련 내용 자세히 보기 (Click) : 서울특별시 → 분야별 정보 → 복지 → 새소식
∎ 문의 :
02-3458-1002 (‘모두다‘ 서울시 상담지원 플랫폼)
02-2133-7547 ( 서울시 시민건강국 – 보건의료정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