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전후휴가 직접신청 방법 및 절차
출산휴가 협의 중에 있는 근로자 산모입니다.
5인미만 사업체라 출산휴가에 대해 지식이 없는 상황이라
제가 직접 절차대로 신청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문의1
출산휴가 신청 방법 및 절차를 제가 이해하는게 맞는지
직접 신청 시, 필요 서류 문의드립니다.
1) 출산전후휴가 양식 회사제출 (동부권직장맘센터 센터양식 사용예정)
- 출산휴가 직전 일수 급여는 일할계산
2) 출산휴가 시작 한달 이후 출산휴가급여 신청 > 고용보험
이렇게 진행하는게 맞나요?
출산휴가급여를 직접 신청해야할 경우 사전에
사업주가 준비해야할 양식, 근로자가 준비해야할 양식이
서류가 따로 있는지 안내 부탁드립니다
** 문의 2
A) 11/14 - 12/21 (38일) 출산전후 휴가 시작
*12/15 출산휴가 급여 신청 예정
B) 12/22 (1일) 출산예정일
C) 12/23-2/11(51일) 출산 후 휴가 시작
해당스케줄로 출산전후휴가 시작으로 예정할 시
출산휴가급여 신청시 사업주가 부담해야하는
차액 급여부분 지급은 언제쯤 지급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
고용청에서 지급하는 200만원 지급하는 날과 동일한날에
사업주가 지급해야할 급여도 함께 들어오는지?
따로따로 들어오는지 궁금합니다.